안녕하세요 오늘은 날씨가 무척이나 덥더군요. 사무실에서도 너무 덥다보니 선풍기를 켜보기도 하고 잘 마시지도 않는 얼음물을
찾아 벌컥벌컥 마시기도 해봅니다. 이 밖에도 또 열이 나는 상황도 있어서 더 더웠는지도 모르겠습니다. ㅎㅎ
그래도 예랑이에게 , 그리고 우리에게 기분 좋은 일이 생겨서 원래대로라면 집에 남아있는 쭈꾸미를 해먹을까 하다가
좋은일이 있으니, 밖에서 맛있는 것 먹자고 해서 동네에 있는 흑돼지삼겹살집에 다녀왔습니다.
매번 지나치면서 가야지가야지 라고 이야기만 하고 정작 몇년 동안 가보질 못했던 곳이라, 더욱더 기대가 되었습니다.
그 몇년을 지나 드디어 오늘 가보게 되었네요
연락처 02-3426-5120
매일 11:00 - 22:00연중무휴
주차장 따로 없어 알아서주차하시면 됩니다.
근처길가에 대셔도 될것 같습니다.
지리산 왕재봉 흑돼지
매장 전경
암사동에 오래 사시는 분들은 아마 아실텐데, 지리산 왕재봉 흑돼지는 내부인테리어 리모델링을 마친지 얼마 안되었습니다.
그전에는 좌식으로 되어 있었는데, 식당 내부 테이블을 전부 입식으로 바꾸었더군요 아무래도 입식이 앉을 때 더 편하다보니 정말 잘 바꾼 것 같습니다.
지리산 왕재봉 흑돼지
매장 내부
벽 한쪽면을 다 채울 정도로 크게 장독흑돼지라고 써져있네요 이전에는 지리산 장독흑돼지였습니다.
사람이 많다 보니 어쩔 수 없이 모자이크 처리를 했는데,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매장 내부에 손님들로 가득하다보니 모자이크가 거의 사진의 절반을 차지해버렸네요
저희가 도착한 시간이 7시가 살짝 넘었는데도 이미 식당은 만석이었고, 슬슬 웨이팅이 걸리는 듯 했습니다.
다행히 평일이라 줄이 길지는 않았지만 주말에 오면 꽤나 웨이팅이 길어질 것 같았습니다.
이점 감안하여 주말에는 조금 여유있게 방문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매장 내부에는 그동안 출연했던 방송 사진들이 액자에 많이 걸려있었습니다. 방송에 정말 많이 나왔군요 SBS, JTBC, MBC를 비롯해서 기타 방송사에도 나온걸 보니 더욱더 그 맛을 기대를 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지리산 왕재봉 흑돼지
메뉴판
메뉴는 정말 간단하게 되어있으며, 삼겹살/목살/항정살/가브리살 그리고 김치찌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둘다 다이어트 중이라, 삼겹살 2인분만 시켰고, 기본으로 제공되는 김치찌개가 있으니 부족하면 더 시키면 됩니다.
물론 찌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추가로 하나 시키면 될 것 같습니다.
지리산 왕재봉 흑돼지
기본반찬 - 오이지, 상추, 갓김치, 콩가루, 양념, 마늘, 왕소금, 쌈장, 무생채, 김치!
기본 반찬은 김치를 비롯해서소금, 장류가 나오고, 추가로 콩가루까지 나와서 고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에겐 사실 굉장히 부끄러운 일이 하나 있는데, 제가 중국에 있을 때 북경에서 서래갈매기를 처음 가 봤습니다. 한국에서는 유명하다는 그 서래갈매기를 저는 30년 넘게 살면서 한번도 안 가 본것이지요.
근데 처음 가본 그 북경의 서래갈매기가 어느정도였냐면, 너무 맛있어서 다른 돼지고기는 그저 그렇다고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그만큼 정말 맛있었습니다.
이때 30년 넘게 살면서 처음으로 돼지껍데기도 먹어봤더랬죠.. 근데 처음 먹어 본 껍데기도 너무 맛있어서그 이후로 주1회 서래갈매기로 먹방찍으러 갔습니다. 주인이 한국 분이셨는데 나중에는 알아보더군요.
아 근데 이 얘기를 하는 이유는 여기는 삼겹살을 시키면 껍데기가 같이 나오기 때문에, 흑돼지 껍데기를 맛볼 수 있습니다.
저는 북경에서 먹던 껍데기 맛이 생각나, 빨리 껍데기 먹을 생각에 신이나서 엄청 기대가 컸습니다.
기본반찬으로 나오는 찌개가 나왔습니다! 두부가 큰 덩어리로 풍덩 들어있는데 두부의 크기가 꽤 큽니다.
그리고 안에는 흑돼지가 들어있어 기본반찬임에도 불구하고 꽤 푸짐하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찌개라고 하기엔 살짝 연하지만, 그렇다고 국이라고 하기에는 좀더 진해서 좀 애매하다고 생각했는데, 깊은 맛을 가지고 있더군요
개인적으로 진한 찌개를 선호하는 편이어서 연한 맛이 조금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깊은 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잘 익은 고기를 예쁘게 잘라서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낸 뒤, 상추에 올려서 양념장이랑 콩고물을 묻히고 입안에 넣어주면
그 맛이 아주 기가 막힙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껍데기도 구워봅니다. 사진에서 보면 아시겠지만 일반 껍데기랑 다르게 매우 두껍습니다.
그래서 씹는맛도 두배가 되더군요 하지만 씹는맛은 있지만 쫄깃함은 살짝 떨어지는 것 같았습니다. 쫀득쫀득한 껍데기를 원하신다면 조금은 생각해볼 필요가 있겠더라구요
요거는 흑돼지 털 박혀있는걸 찍고 싶었는데, 사진 상으로 잘 보이지는 않네요
얼마전에 한참 가짜 흑돼지라고 논란이 많았던거, 기억하실런지 모르겠습니다.
“이마트몰·쿠팡서 판 이베리코 흑돼지 ‘가짜’”
이베리코 흑돼지 모색 판별검사 결과 백색돼지로 판별된 제품.(자료=소비자시민모임)[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소비자시민모임은 이베리코 흑돼지 판별검사를 한 결과 이마트몰과 쿠팡 등에서 판매한 제품은 ‘백색돼지’로 판별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베리코 흑돼지가 아니 ‘가짜 제...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3171766622362312&mediaCodeNo=257&OutLnkChk=Y
흑돼지 먹을때 꼭 털색깔 확인하고 드셔보세요
마지막으로 김치찌개에 있는 김치에 돌돌 말아서 한입 먹었는데, 김치에 먹으니 배로 맛있더군요
여기서 잠깐!
제주도 흑돼지가 더 맛있는 이유는 뭘까요?
제주의 깨끗한 환경에서 자연방목으로 자라 육질은 쫄깃하고 영양이 많으며 고기는 담백하고 고소하고,
소금장에 찍어먹으면 씹을 수록 더 고소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